서비스 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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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총    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예밀포도원 (이하 '농가')가 운영하는 인터넷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농업인 홈페이지”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 : 본 농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 
 2. 가 입 : 본 농가가 제공하는 신청서 양식에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완료시키는 행위 
 3. 회 원 : 본 농가에 개인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본 농가의 정보를 제공받으며, 본 농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 
 4.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본 농가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5. 비밀번호 :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6.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본 농가에서 선정한 사람 
 7. 탈 퇴 : 회원이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 
 8. 본 약관에서 정의하지 않은 용어는 개별서비스에 대한 별도 약관 및 이용규정에서 정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은 농가에서 온라인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온라인에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하며,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 등 중요한 규정의 개정은 사전에 공지합니다. 
 2.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당사 사이트 내에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3. 본 농가는 귀하가 본 약관 내용에 동의하는 것을 조건으로 귀하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귀하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는 경우, 농가의 서비스 제공 행위 및 귀하의 서비스 사용 행위에는 본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될 것입니다. 
 4.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사이트에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농가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5.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이용자는 본인의 회원등록을 취소(회원탈퇴)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는 약관 변경에 대한 동의로 간주됩니다. 변경된 약관은 사이트 내 게시함과 동시에 그 효력이 발생됩니다. 


제4조 (규칙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이용 계약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및 단위)
이용계약은 약관 내용에 동의한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한 농가의 이용승낙에 의하여 성립됩니다.
이용계약은 회원 아이디(ID) 단위로 체결하며 회원 아이디(ID)는 1인에게 하나만 발급합니다.
다만, 회원의 신청에 의하여 추가되는 부가서비스, 서비스의 대량 이용 또는 서비스 컴퓨터와 타 컴퓨터간의 연계서비스 등 서비스이용이 특별한 경우에는 별도의 계약에 의하여 제공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농가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농가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가.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4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4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농가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농가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농가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농가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농가가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농가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농가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나. 농가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농가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다. 타인의 ID와 비밀번호 또는 그 개인정보를 도용한 경우
 라. 다른 사람의 농가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마. 농가 화면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 시키는 경우
 바. 농가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농가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농가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농가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농가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농가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농가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농가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이용계약 사항의 변경)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신청시 기재한 회원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여야 하며, 변경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0조 (농가의 의무)
1. 농가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2. 농가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농가는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농가는 수신거절의 의사를 표시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5. 농가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 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보호)
1. 농가는 이용자의 회원 가입 시 아래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가. 성명
 나. 희망 ID
 다. 비밀번호
 라. 생년월일
 마. 비밀번호 질문 및 답
 바. 주소
 사. 전화 번호
 아. 이메일
 자. 직업
2. 농가는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농가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나.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다.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라.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바.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4. 농가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립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 사항(제공 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22조 제 2항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농가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농가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농가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농가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휴대폰번호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 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농가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 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12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회원 가입 신청 양식에서 요구되는 등록정보를 진실하고, 정확하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가 되도록 유지하고 이를 갱신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3. 제 11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농가에 통보하고 농가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5. 회원은 사전 승낙 없이 상업적인 목적을 위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의 행동규범
 가.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해 게재한 게시물에 대해서는 회원이 전적으로 책임을 집니다.
 나. 회원은 불법적이거나 타인에게 해를 입히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등의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다. 회원은 타인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여 유용하지 않습니다.


 


                                제4장 쇼핑몰 서비스와 이용



제13조 (이용시간)
1. 사이트의 이용은 농가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농가는 각 사이트의 데이터베이스별로 이용 가능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농가가 정하여 공지사항에 게시 또는 별도로 공시하는 내용에 따릅니다.
2. 제1항의 이용시간은 시스템 정기점검 등 농가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문제로 농가가 정한 날 또는 시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정지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농가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제14조 (구매신청)
쇼핑몰 이용자는 쇼핑몰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쇼핑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쇼핑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15조 (계약의 성립)
1. 쇼핑몰은 제16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가.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나.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다.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쇼핑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쇼핑몰의 승낙이 제19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쇼핑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6조 (지급방법)
쇼핑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쇼핑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 무통장 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 시 대금지급
6. 마일리지 등 쇼핑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쇼핑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쇼핑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7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쇼핑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쇼핑몰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22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8조 (재화 등의 공급)
1. 쇼핑몰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쇼핑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쇼핑몰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쇼핑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쇼핑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쇼핑몰이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9조 (환급)
쇼핑몰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20조 (청약철회 등)
1. 쇼핑몰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가.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나.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다.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라.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3.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쇼핑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쇼핑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쇼핑몰이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쇼핑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쇼핑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쇼핑몰이 부담합니다.
4.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쇼핑몰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5장 서비스 이용제한 등



제22조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원은 게시판, 공개자료실, 대화방, 공개 토론실 등에서의 서비스 이용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되지  않도록 해야 하며, 이에 해당하는 경우 농가는 자체 심의를 거쳐 자료의 게재를 제한하거나 삭제하는 등 사이트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나.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다.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라.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마.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지적재산권자가 지적재산권이 침해되었음을 주장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바.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 또는 그에 유사한 행위를 하는 경우
 사. 본 약관을 포함해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 및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회원은 검색한 자료를 복사, 복제, 개조, 번역하여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회원번호를 타인의 이용을 위해 제공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각 데이터베이스별로 정보제공자가 정하여 농가가 서비스안내에 게시 또는 별도로 공시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농가에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4. 농가는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피한 사정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불건전이용 신고처리)
1. 농가는 각 사이트를 유익하고 건전하게 이용하도록 불건전 이용에 대한 신고를 받아 자체 심의를 거쳐 제24조 1항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자료의 게재를 제한하거나 삭제하는 등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 아이디(ID)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신고인은 신고인의 성명, 연락처를  밝히고 불건전 내용, 검색일시, 불건전 내용을 발견한 영역 등을 증명할 수 있는 형태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3. 농가는 신고내용이 불확실하거나 별도의 자료가 필요한 경우에는 신고인에게 자료의 보완을 요구할 수 있고 신고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를 심의하지 않습니다.
 가. 심의 대상에 해당하지 아니하는 경우
 나. 신고사항이 사실에 명백히 반하는 경우
 다. 신고사항이 경미함에도 악의에 의해 과장되었거나, 지나치게 편향된 경우
 라. 신고사항이 모호할 경우
 마. 신고인의 인적사항이 분명하지 아니한 경우. 다만, 사안에 따라서는 신고인이 성명, 연락처를 밝히지 아니하더라도 이를 신고된 것으로 인정한다.


 


                                제 6장 분쟁 및 책임



제24조 (면책조항)
1. 농가는 서비스 이용 중 농가의 책임 사유 없이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2. 농가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농가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4. 농가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 책임이 면제 됩니다.



제25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농가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농가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농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농가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농가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농가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6조(분쟁해결)
1. 농가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2. 농가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7조(재판권 및 준거법)
1. 농가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농가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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