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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옹빛님영 작성일25-04-05 12:59 조회1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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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3일 KT&G 상상마당 부산에서 부산울산경남 지역 관광기업 오픈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 행사 '2025 투어 비즈 브리지'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행사는 대·중견기업과 관광스타트업 간 협력을 통해 지역 생활인구 증대와 상권 재활성화 등을 모색하는 자리다. 대기업·중견기업 참여사로는 라인페이(LINE Pay) 대만, KKday, 무인양품 등 글로벌 기업부터 삼진어묵(삼진식품), 모모스 전국은행연합 커피, Fe01 재생복합문화공간 등 부울경을 대표하는 향토기업까지 30여 개사가 참여했다.
아울러 부산·울산·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 발굴·육성 중인 관광스타트업과 국내외 OTA(온라인여행에이전시), 특급호텔 등 다양한 유형의 기업 150여개사에서 참석해 네트워킹과 협업 기회를 모색했다.
이날 대·중견기업의 협업 제안과 기업은행직장인신용대출 관광 스타트업의 프로젝트가 각각 발표됐고 B2B(기업간거래) 및 B2G(기업-공공 거래) 비즈니스 미팅이 이어졌다. B2B 미팅에서는 LINE Pay 대만이 대만 관광객 대상 프로모션을, 무인양품은 로컬 관광기념품과 F&B(식음료) 팝업스토어 운영 협력을 제안했다.
푸드엔터테인먼트 기업 푸드트래블은 지역특화 콘텐츠 협력을, 취미·여가 플랫 자동차 구매 폼 '프립'(프렌트립)은 해양관광 협업 프로젝트를 각각 제시했다. 업사이클 예술작품을 전시하는 'Fe01'은 지역관광 활성화 프로젝트를 제안했다. 이를 포함, 8개 주제에 대해 관광스타트업들의 협업 제안이 나왔다.
또 맞춤형 매칭을 통해 총 15개 대·중견기업과 관광스타트업 간 비즈니스 상담이 진행됐다.
이동욱 한국관광 핸드폰요금신용불량 공사 부산울산경남 지사장은 "지역 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 발굴·육성 중인 관광스타트업은 로컬 기반의 매력적인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어 대·중견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사업 기회를 창출할 수 있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김성휘 기자 sunnykim@m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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