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성먹튀 75.rka371.top 바다이야기 공략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옹빛님영 작성일25-01-27 21:12 조회0회 댓글0건관련링크
- http://9.rtz245.top 0회 연결
- http://60.rsg385.top 0회 연결
본문
릴게임놀이터 91.rmq138.top 바로가기 최신 인터넷게임
릴게임놀이터 62.rmq138.top 최신 인터넷게임
릴게임놀이터 93.rmq138.top 최신 인터넷게임
릴게임놀이터 4.rmq138.top 최신 인터넷게임
릴게임놀이터 22.rmq138.top 최신 인터넷게임
릴게임놀이터 61.rmq138.top 최신 인터넷게임
릴게임놀이터 69.rmq138.top 최신 인터넷게임
릴게임놀이터 77.rmq138.top 최신 인터넷게임
릴게임놀이터 48.rmq138.top 최신 인터넷게임
릴게임놀이터 75.rmq138.top 최신 인터넷게임
릴게임놀이터 68.rmq138.top 최신 인터넷게임
오리자날 양귀비 한게임머니파는곳 우주전함 야마토 2202 슬롯머신 사이트 황금성게임 최신바다게임 pc릴게임 로드할 오션슬롯먹튀 무료바다이야기 황금성게임어플 다빈치다운로드 백경사이트 모바일게임 한게임포커 신천지무료 야마토노하우 PC 슬롯 머신 게임 슬롯추천 오션슬롯주소 바다이야기 게임 방법 백경다운로드 바다이야기게임장 슬롯 잘 터지는 바다이야기 예시 종료 바다이야기앱 오션파라다이스게임하는법 온라인신천지 모바일황금성 모바일게임 바다이야기파칭코 온라인빠찡고 오션바다이야기게임 바다이야기 릴게임 사이트 추천 및 안내 유희왕 황금성 온라인백경게임 바다이야기2화 황금성게임방법 슬롯게임 실시간 인터넷야마토릴게임 백경게임예시 카지노 슬롯머신 잭팟 일본빠칭코게임 신천지무료 온라인신천지 무료 슬롯 메타 프라그마틱 체험 프라 그마 틱 무료체험 머니 도그하우스 하는법 다빈치무료릴게임 사이트추천 체리게임주소 777 무료 슬롯 머신 릴황금성 백경게임하는곳주소 체리마스터 pc용 오션파라다이스하는방법 바다신2다운로드 바다이야기고래 슬롯추천 바다이야기 고래 황금성온라인 무료인터넷바다이야기 릴게임사이다 인터넷오션파라다이스 신천지게임하는방법 야마토2 온라인 런처 카카오야마토 바다이야기 고래 출현 바다이야기 먹튀 릴게임신천지사이트 도그하우스 하는법 야마토3게임 다운로드 하기 사이트추천 야마토2게임하기 다빈치무료릴게임 야마토게임 하기 야마토2게임주소 릴게임뜻 바다이야기무료머니 슬롯머신 무료게임 바다이야기앱 빠친코게임 릴게임 황금성 검증완료릴게임 슬롯머신 잭팟 릴게임 코리아 우주전함 야마토 2202 슬롯총판 오션파라다이스게임다운로드 황금성먹튀 릴게임 5만 씨엔조이게임 오션파라다이스릴게임 바다이야기게임다운 야마토게임장 오션파라다이스시즌7 황금성3 슬롯모아 오징어릴게임 없습니다. 바다신2 다운로드 오션파라다이스예시 신천기릴게임 바다이야기상어 놀이터 릴박스 바다이야기 하는법 슬롯머신 판매 중고 바다이야기 먹튀 신고 강원랜드 슬롯머신 확률 공개 777 잭팟 백경게임 다운로드 무료바다이야기 황금성 오리지널 슬롯모아 배터리게임 슬롯머신 기계 구입 강원랜드 잭팟 확률 온라인릴게임 알라딘릴게임장 바다이야기황금고래 로또달팽이 777 잭팟 무료바다이야기 바다이야기게임2018 이미지 출처 pixabay
짧지만 강렬한 영상을 의미하는 ‘숏폼’ 콘텐츠가 주요 콘텐츠 유형으로 자리 잡으면서 국내외 주요 플랫폼들이 숏폼 강화에 열을 올리고 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넘어 포털사이트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까지 경계를 허물고 확장 중이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2위 OTT 티빙은 지난해 12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숏폼 서비스를 시작했다. 현재 ‘쇼츠’ 탭에서 티빙이 제공하는 콘텐츠의 하이라이트를 1분 분량으로 제공 중이다. 올해는 자체 제작 숏폼 드라마와 예능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 다른 토종 OTT 왓챠는 지난해 9월 회당 1분 안팎의 숏폼 드라마 전문 플랫폼 ‘숏차’를 내놨다. 모두 대학생 대출 모바일에 최적화된 세로 형태다. 이들 업체는 숏폼 서비스를 내놓은 이유로 “변화하는 미디어 소비 트렌드 대응”을 들었다.
숏폼의 성장은 틱톡에서 출발했다. 2016년 중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틱톡은 전 세계로 서비스를 확장하며 이용자를 끌어모았다. 2020년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폭발적으로 성장했다. 같은 해 나티시스은행 인스타그램은 ‘릴스’라는 이름으로 숏폼 사업에 뛰어들었다. 유튜브는 2021년 대항마로 ‘쇼츠’를 내놨다. 틱톡, 릴스, 쇼츠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입지를 다진 숏폼은 콘텐츠 소비 패턴을 변화시켰다. 짧은 시간 안에 재미와 정보를 주는 콘텐츠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진 것이다.
이 같은 흐름에 올라타려는 국내 기업들의 시도도 이어지고 있다. 한국주택공사 연봉 네이버는 2023년 8월 숏폼 서비스 ‘클립’을 시작했다. 네이버 앱의 메인 홈피드를 비롯한 다른 서비스들과의 연계, 창작자 보상과 지원을 강화하면서 영향력을 키우고 있다. 카카오가 운영하는 포털 사이트 ‘다음’도 올해 안에 모바일 앱 하단 탭에 숏폼 탭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미 지난해 3월부터 지역 생활 커뮤니티 플랫폼 ‘당근’은 동 취업알선장려금 네 이야기를 올릴 수 있는 ‘당근 스토리’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플랫폼 업계 관계자는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를 다각화해 전반적인 플랫폼의 사용성 증가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는 이용자들이 플랫폼에 머무는 시간을 늘리는 효과로 이어질 수 있다.
치열한 경쟁 속에서 인기 숏폼 플랫폼도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 저소득층 임대아파트 인스타그램이 최근 릴스용 영상 편집 도구 출시를 예고하고, 릴스에 올릴 수 있는 영상 최대 길이를 90초에서 3분으로 늘리는 등 틱톡과 유사한 움직임을 보인 게 대표적이다. 틱톡이 미국 내 ‘틱톡 금지법’ 영향으로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빈틈을 파고들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가 발표한 ‘2024 방송매체 이용행태 조사’에 따르면 국내 숏폼 이용률은 70.7%에 달한다. 전년 대비 12.6%포인트 증가한 수치다. 스마트폰을 통해 주 5일 이상 이용하는 주요 콘텐츠로는 숏폼(41.8%)이 가장 높은 응답률을 보였다.
숏폼 서비스 확산은 새로운 가능성을 열고 있지만 ‘과몰입’ 우려도 뒤따른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진행한 2023년도 스마트폰 과의존 실태조사에선 숏폼 서비스 이용자 중 23%가 이용 시간 조절에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청소년과 유·아동은 이 비율이 각각 36.7%, 34.7%로 더 높았다. 미디어 소비 패턴 변화가 초래할 부작용을 둘러싼 더 많은 사회적 논의가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노도현 기자 hyunee@kyunghyang.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